Football 2024. 1. 28. 17:19

Jürgen Klopp, 2324 시즌 종료 후 물러난다..




"지금은 나에게 에너지가 있지만, 다음 시즌을 진행할수는 없다고 판단"

"내가 가진 책임감으로 판단해볼때, 팀의 '미래'에 내가 남는것이 좋지 않다고 결론내렸기에"


"감독직에서 물러나는것, 조금 이른것이 늦은것 보다 낫다

조금 빨리 결정하는것이 아쉬울지라도, 다른 선택지들.. 즉 에너지를 잃고 억지로 끌고가다  팀이 망가져가기 시작하면 좋지않고.. 그게 아니면 내가 몸이 상해서 떠나게 될것이기에"


"리버풀 감독으로 올때 말한 것 처럼 나는 평범한 사람(노말원) 이고, 평범한 삶을 갖는것을 시도하려 한다, 너무 늙어버리기 전에"


"난 여전히 최고는 아니더라도 꽤 좋은 스포츠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기름통이 비어가는거 나만 알수있지않나, 퍼지기전에 주유소에 가서 쉬어야지"

"지난 시즌의 부진을 벗어나, 이 팀을 다시 궤도에 올려놓고 싶었다"

"지금 당신이 나에게  감독직을 다시  할거냐고  묻는다면, NO, 1년간은 국가대표든 클럽이든 맡지 않을 것"

"잉글랜드에서 다른팀을 맡을 일은 100% 없음"


"이곳(리버풀)은 나에게 집이며,  영원히 사랑할 나의 팀이며, ㅜㅜ... 그저 메인체어(감독직) 에서 물러날뿐"

"많은 얘기들이 오고 가겠지만, 정말 다른 이유는 없다 , 오너와의 관계도 좋다"

"새로운 훈련장, 두개의 스탠드 확장(안필드) 아름다운 일들이 너무나 많았다"

"새 시즌에 돌아와 기지개 펴고 자 또한번 해볼까나, 하는건 내가 아니다. 항상 에너지 넘치는것이 나인데 그럴수가 없다"

"아직 시즌이 많이 남았습니다, 마지막날에 가서 우리 특별한 인사를 나눠도 되니까 그때까지 참아주길"

"남은 시즌 모든걸 짜내어, 이다음에 돌아 보았을때 웃음지을 수 있는 일들을 만듭시다"



형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