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CLE+SWIM 2022. 12. 3. 20:51

2022 수린이 수영 다시배우기 22일차 (자유수영)

토요일

 

자유수영 다녀왔다

 

오늘은 3시타임에 갔는데, 추워져서 그런가 완전 널널하니 좋았다

 

오전에도 사람이 별로 없었는지

 

물도 꺠끗했다.

 

여러 의견을 종합해보고 또 내가 스스로 생각해봐도

 

발차기 훈련이 더 많이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오늘은 킥판 발차기 드릴 500미터 + 내가 하고싶은 수영 500미터

 

토탈 천미터 수영에 성공했다., 로그상 1050m

 

와 근데 진짜 발차기 진짜 진짜 더 열심히 해야겠다

 

여전히 너무 안되고.. 체력 소모가 너무 크다

 

박자도 잘 안맞고.. 하다가 중간부턴 일부러 하둘셋 하둘셋 박자를 세면서 했는데

 

그러니까 그나마 좀 리듬이 맞는 것 같았다

 

힘들어 뒤질뻔 했지만..

 

그리고 나의 가민포러너 255가

 

드디어 나의 자유형을 제대로 수영으로 인식해주기 시작했다...

 

보니까 팔 동작이 너무 늦거나, 팔의 움직임이 이상하면 영법으로 아에 인식하지 않는 듯 하다

 

좀 팔을 빨리 움직여야 더 잘 인식한는 것 같기도 하고..

 

유투브에 장거리수영 선수 출신분 말씀이

 

선수때는 발차기만 천미터씩 무조건 했다니까

 

나는 자유수영 오면 발차기 500미터 무조건 해야겠다.

 

그래봐짜 일주일에 두번이나 올까 말까 할테니까

 

어쨋거나 장거리 수영은 일단 발차기다 발차기

 

잊지 말자 발차기 연습

 

 

---

아 대한민국, 포르투칼을 2:1로 격침시키며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진출했다

 

후반 추가시간 기적같은 역전골, 

 

감동적인 날이었다 진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