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CLE+SWIM 2023. 3. 12. 18:37

2022-2023 수린이 수영 다시 배우기 60일차

자 일요일

 

오늘은 수영모임 사람들이랑 관악구민체육센터 자유수영을 가봤다

 

여기저기 다른 수영장 놀러다녀보는 재미도 생각보다 쏠쏠하다

 

일단 여기는 가격이 4천원이고, 매주 일요일 개장은 아닌것 같다.

 

일요일 9시부터 들어갔는데 사람이 생각보다 꽤 많아서 놀랬고

 

물 깊이가 영등포처럼 깊어서 마음에 들었다.

 

레인은 몇개더라 여섯개 일곱개 정도? 유아풀 따로있고, 샤워시설도 꽤 잘 갖춰져 있었다. 헤어드라이기 100원 넣어야 쓸 수 있고.

 

수영하기 꽤 쾌적한데 사람이 좀 많았다.

 

아무튼 오늘의 수영

 

수영 고수 분들이 많이 오셔서,  자유형 팔 자세랑 비트킥 알려주셔가지고 

 

숙제가 생겼지 모야

 

확실히 잘하시는분들 하는거 보면서 배우는것도 많고 좀 편하게 물어볼 수 있고 또 친절히 가르쳐주셔서 정말 좋았다

 

우선 다음주 내내 6비트킥 해봐야지

 

발차기 하는법도 알려주셨는데 잘 안되지만 해봐야지 골반이 돌려지는 느낌으로.. 잘 모르겠긴 하지만 ..

 

발차기는 땅뚱땅, 뚱땅뚱, 앞으로 이거다 무조건 연습연습

 

팔연습은 호흡을 줄이고 팔 세번 젓고 호흡 하는걸로 연습하고

 

보통 구나 시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은 안전문제도 있고 해서 매 50분마다 물밖에 싹다 내보내고 체조 하고 그러는데

 

여기는 그게 없어서 그것도 새로웠다. 나는 좋았다 귀찮지도 않고.

 

역시 수영 모임 찾기를 잘했따

 

앞으로 고수분들 열심히 쫓아다니면서 많이 배워야지

 

자유형 한큐에 1600미터 할 수 있는 그날까지

 

 

수린이의 도전은 계속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