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CLE+SWIM 2022. 11. 14. 21:59

2022 수린이 수영 다시배우기 11일차

자 돌아온 월요일 강습

 

오늘은 새로오신분까지 해서 우리반 양 옆반 다 사람이 엄청나게 많았다 

 

진짜 초급은 운동 해보지도 못하겠따 싶정도로 사람이 많아 보였다

 

아무튼

 

오늘도 여전히 킥판 발차기로 시작

 

쭉하고서

 

오늘은 하루종일 접영 웨이브

 

차렷 웨이브 꿀렁꿀렁-> 깊숙히 웨이브 하고 평영 팔 하고 웨이브 하고 반복

 

그러다가 

 

이제 

 

한팔 접영 두바퀴 정도 한 다음, 한팔접영 숨 앞보고 쉬기 하고 ,

 

드디어 양팔 접영 시작함

 

와 근데 이거..

 

웨이브를 못하니까 최대한 깊게 깊게 연습 해보는데

 

이게 올라오는게 머니까 도대체 팔을 어느 시점에서 땡겨야될지 그 감이 없다

 

강사님한테 물어보니까

 

자꾸 해보면서 그 거리감을 익히는게 포인트라고 했다

 

많이 좋아졌다고 하시는데

 

솔직히 내가 느낄땐 여전히 웨이브도 안되고 그냥 허우적대고 있는 느낌이다 ..

 

아 그리고 진조쌤 유투브에서 배운

 

접영꿀팁이 진짜 대박이었다

 

여태까지 접영 킥->입수-> 웨이브타고 킥차면서 ->손땡겨서 출수 라고 생각했는데

 

진조쌤 보니까 손을 땡겨놓고 땡기면서 발을 차서 쫙 출수 하는거라고 했다

 

그대로 해보니까 완전 느낌 좋았다 .. 역시 진조쌤 최고인듯..

 

제주도로 인사 한번 가던가 해야겠따 진짜 유투부 수영 진조쌤이 최고인듯..

 

 

아무튼,

 

아무리 생각해도 웨이브가 뻑뻑한 것 같다 , 물 속 깊이 내려갈때도 억지로 엉덩이 들어서 내려가는 것 같고

 

그러니까 내려는 가는데 유연하게 올라오는게 전혀 안되고 있다.

 

자유수영가면 계속 웨이브만 해봐야겠다

 

꿀럭 꿀럭 부드~럽게

 

수영 잘하고싶다

 

끝.